FREEMON

360VR이란?

360도 상하좌우의 공간전체를  시각적 영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미디어를  칭한다. 
미디어의 진화는 가장 실제 같은 경험을 추구하기 위한  발전으로 거듭 났다. 

2K,4K,8K등 화면의 해상도로 승부하는 것과 3D 영상처럼 리얼리티적 접근을 하는 것과

그리고 360VR처럼 사용자의 인지 자체를 가상의 공간에 놓이게 하는 방식 등으로 발전되어 왔다.

 

'가상현실'이란 용어는 1989년 재론 래니어(Jaron Lanier)에 의해 고안되었지만, 그것을 지칭하는 개념이나 시스템은 기술 중심적 입장, 경험 중심적 입장,

그리고 사이버 문화적 입장 등에서 다양하게 정의되어 왔다.

먼저 기술 중심적 정의는 "이용자가 현실과 같은 3차원 상황 속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투구형(head-mounted) 고글(goggle)과 망으로 연결된 의상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전자적인 환경 시뮬레이션"(Coates, 1992)과 같이 필수적인 테크놀로지의 존재 여부에 중점을 둔다.

이와 달리 경험 중심적 입장의 스토이어(Steuer, 1992)는 가상현실을 "지각하는 자가 원격현전(遠隔現前, telepresence)을 경험하는 실재적 또는 시뮬레이션된 환경"이라고 정의한다.
 

​저희 FREEMON은 VR 영상 제작 및 기획 뿐만 아니라 일반 영상 (CF, Viral) 그리고 사진촬영, 광고기획 등  컨텐츠를 제작, 기획하는 회사입니다.

문의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15-14 지하1

taks@freemoncom.com

02-573-4290

 

Place

​도로명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8길 19, 209빌딩 지하 1층

  • Facebook Black Round
  • Instagram Black Round